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폐렴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접종대상자 알아보기

by soso♛ 2023. 11. 24.

독감, 대상포진과 같이 폐렴 또한 일정 연령이 되면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폐렴은 약한 노인의 경우 사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폐렴 예방접종 가격 및 무료접종대상자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폐렴-예방접종가격-썸네일
폐렴-예방접종가격-썸네일

 

목차
1. 폐렴 예방접종 가격
2. 무료접종대상자
3. 부작용
4. 함께 보면 좋은 글

 

폐렴 예방접종 가격

폐렴 예방접종은 단백결합백신과 다당백신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단백결합백신

단백결합백신은 2세 이하의 소아를 위해 만든 백신으로 다당의 항원에 대한 항체를 잘 형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단백질 운반체와 다당의 항원을 결합시켜 만든 백신입니다. 그래서 항체가 잘생기고 오래 지속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우리는 폐렴 예방주사를 평생 한 번 맞는 주사라고 알고 있기도 합니다. 단백결합백신의 대표적인 백신은 프리베나 13입니다. 이 백신은 총 13가지 폐렴구균에 대한 예방 주사입니다.

 

➤ 다당백신

다당백신은 다당을 사용하여 만든 백신으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에 대한 예방률이 50 - 80% 정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당백신의 대표적인 백신은 프로디악스 23입니다. 이 백신은 23가지 폐렴구균에 대한 예방주사입니다. 더 많은 폐렴구균으로부터 예방해 주지만 지속기간이 3년에서 5년 정도이기 때문에 5년마다 재접종이 필요합니다.

 

최근 의료계에서 프리베나 13과 프로디악스 23 두 가지 모두 접종했을 때 단일 접종했을 때 보다 훨씬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결과가 도출되었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를 모두 접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접종할 때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프리베나 13을 먼저 접종 맞아야 하고 1년 후에 프로디악스 23을 접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폐렴 예방접종 가격

종류 가격
프리베나 13 12만 원 - 13만 원
프로디악스 23 5만 원 - 6만 원

 

예방접종 가격은 지역별 그리고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폐렴 예방접종 비용 확인 바로가기

 

무료접종대상자

폐렴 예방접종은 매년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제공하는 백신은 다당백신인 프로디악스 23으로 1회 비용이 지원됩니다. 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65세 이상 노인입니다.

 

폐렴 예방접종은 근처 보건소에 방문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방문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부작용

폐렴 예방접종을 실시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은 다른 예방접종을 실시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과 비슷합니다. 대표적으로 발열, 졸음, 식욕부진, 구토, 통증, 부종 등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